한국접착.코팅협회(카카) 이용자 약관(이하 '약관' 이라 한다.) 이용자가 한국접착코팅협회(이하 '협회'라 한다.)에서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협회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 

제 2조 이용자의 정의

 

'이용자'란 협회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한국접착.코팅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여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.

 

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

 

 ① 이 약관은 회원에게 협회 홈페이지에 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한다.
 ② 협회는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제3조 제1항과 같은 방법에 의해 효력이 발생한다.
 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의 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 간주한다.

 

제 4조 회원등록

 

 ①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여 협회 소정양식의 회원가입 신청서(페이지 내 보유)에 해당항목을 기재하고 협회가 승인함으로서 성립한다.
 ②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협회가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 제공해야한다.

 

제 5조 회원등록의 제한

 

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등록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다.
  1. 이름이 실명이 아닌 때
  2. 타인(타사)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때
  3. 이용 신청 시 기재내용을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로 기재하였을 때
  4. 사회질서 기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

  5. 종교적인 내용이 포함 되었을때

 

제 6조 회원의 구분

 

협회는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여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  1. 개인회원 : 협회에 등록한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아이디는 1인에 1개를 부여한다.
  2. 기관회원 : 협회에 등록한 관공서, 공공기관 등의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아이디는 1기관에 1개를 부여한다. (기관회원은 협회에서 정하는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협회에 송부 하여야한다. 그렇지 않을경우 개인회원으로 정한다.)

  3. 기업회원 : 협회에 등록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아이디는 1기업에 1개를 부여하고 협회에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추가 등록 가능하다.(기업회원은 협회에서 정하는 별도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협회에 송부 하여야한다. 그렇지 않을경우 개인회원으로 정한다.)
  4. 비 회  원 : 서비스의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제한할 수 있다.

 

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

 

 ① 회원은 탈퇴를 요청할 경우, 협회가 정한 양식에 의하여 온/오프라인 탈퇴 신청을 할수 있다.
 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없이 이용 계약을 해지하거나 강제로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.
    1.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    2. 다른 사람의 명의, 혹은 가명으로 신청했음이 확인되는 경우
    3. 종교적인 활동을 할 경우    

    4. 협회의 서비스 운영에 불이익이나 차질을 주는 경우
    5.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
    6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
    7.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 불법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
    8. 협회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 유포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    9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협회가 부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행위를 한 경우

 

제 8조 서비스 제공

 

협회는 필요한 경우에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. 
이때 협회는 그 변경될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한다.

 

제 9조 서비스 요금

 

 ① 협회가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.
 ② 협회의 일부 서비스는 유료이며 가입 전 서비스요금(회비)이 부과됨을 공지하도록 한다.

 

제10조 지적 소유권


 ① 회원은 정당한 권한이나 해당 게시 자료를 협회의 승인없이 무단 게시 및 복제, 판매하는 경우나 저작자의 실명을 변경하여 당사자 허락없이 게시/게제 할 수 없다.

 ② 위 1항으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 협회는 아무런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.

 

제 11조 협회의 의무

 

 ① 협회는 고객에 대하여 계속적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다.
 ② 협회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, 이를 지체없이 처리하여야 한다. 단,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 통보해야 한다.

 ③ 협회는 회원의 개인 신상 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, 양질의 서비스를 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,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여서는 안된다.

 

제 12조 회원의 의무

 

 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 이용하게 해서는 안된다.
 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.
 ③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, 협회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 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.

 

제 13조 면책

 

 ①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스스로의 판단하에서 자유롭게 이용 할 권리가 있다. 
    또한, 협회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 대해 책임이 없다.
 ② 협회는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단이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 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.